행복쇼핑 이용약관

※ 행복쇼핑 및 행복쇼핑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시행일자 : 2016년 9월 12일

행복쇼핑의 광고회원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제1조(목적)

      • 이 약관은 행복쇼핑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행복쇼핑(www.pping.kr 및 행복쇼핑이 운영하는 연결페이지; 이하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함에 있어 광고게재요청자(이하 ‘광고주’)의 요청에 따라 ‘광고주’가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이하 ‘상품’)의 광고를 게재함에 있어 ‘회사’와 ‘광고주’ 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2조(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사이트’ 내에 광고주의 상품 또는 기업을(판매회원이 운영하는 ‘미니샵’을 포함합니다)을 광고하는 문자, 이미지(배너), 상품 DB 등을 게재하고 ‘회원’이 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연결 페이지(URL Linkage)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2. ‘광고회원’이란 ‘회사’에 광고 서비스 제공을 의뢰할 수 있는 ‘회원’으로,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광고회원’으로 등록을 요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한 ‘회원’을 말합니다. ‘회사’는 ‘광고회원’이 광고 서비스 제공에 적법한 사업자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광고주’란 ‘회사’의 ‘광고회원’ 중 본 약관에 따라 ‘회사’로부터 광고 서비스를 제공 받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4. ‘브랜드존’이란 ‘회사’의 ‘광고주’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으로, ‘광고주’가 영위하는 브랜드 또는 ‘상품’만을 노출하는 ‘광고주’ 전용 페이지를 말합니다.

      5. ‘회원’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사이트’ 내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커뮤니티 활동을 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입점’이란 광고주가 ‘회사’에 서비스 제공을 요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사이트 내의 견적페이지, 주문페이지, 미디엄 페이지 등에 전산장치 또는 프로그램(이하 ‘시스템’)을 통해 광고를 게재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단, 상품의 판매는 광고주가 독자적으로 행하는 것이며, 입점으로 인해 ‘회사’가 판매를 대행하거나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7. ‘리스팅 방식"이란 이용자가 ‘회사’의 사이트 내에서 검색어를 이용해 상품을 검색하거나 사이트의 계층구조를 이용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경우 광고주가 해당 검색어로 지정, 연결, 등록한 각 상품의 목록 또는 상품명이 보여지는 방식을 말합니다.

      8. ‘가격비교 방식’이란 ‘회원’이 사이트 내의 상품 카테고리 계층구조를 이용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경우 각 카테고리, 또는 이와 연관된 화면에 광고주가 지정한 문자, 이미지(배너), 등을 게재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9. ‘수수료’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광고주’가 그 대가로 ‘회사’에 지급하는 일체의 금원을 말합니다.

    3. 제3조(약관의 공지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광고주’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내 행복쇼핑 소개 웹페이지나 약관 웹페이지, 또는 연결화면으로 게시합니다.

      2. ‘회사’가 광고주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광고주가 제공한 전자 우편, (휴대)전화 ,주소 등의 수단으로 할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을 그 적용일자 7일 이전(‘광고주’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때에는 14일 이전)부터 사이트 관련화면 및 공지사항 등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휴대)전화, 주소 또는 그밖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4. ‘광고주’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 ‘광고주’는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행복쇼핑 이용약관’ 및 ‘회사’의 별도 정책을 따르되, 규정이 없는 경우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1. 제4조(이용약관의 동의)

      1. ‘광고주’는 본 약관을 읽고 ‘회사’가 제공하는 ‘행복쇼핑 광고게재 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함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광고주’가 광고를 이용한 서비스를 ‘회사’에 요청하는 경우 ‘광고주’가 본 약관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고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제5조(광고주 등록 요청 및 회사의 동의)

      1. 본 약관에 정의된 ‘광고주’로 등록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광고회원’으로 회사에 등록을 요청하여야 하며, ‘회사’가 심사를 거쳐 ‘광고회원’ 가입에 승인한 경우 ‘광고주’가 될 수 있습니다.

      2. ‘광고주’가 되고자 하는 자는 ‘광고회원’으로 등록을 함에 있어 ‘회사’가 정한 등록양식에 따라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사업장 소재지, 전화번호, 전자우편, 담당자 및 결제계좌 정보 등을 정확히 입력해야 하며, ‘회사’의 요청 시 광고주가 영위하는 업과 관련한 관련 서류 및 증빙 자료를 즉시 제출해야 합니다.

      3. ‘회사’는 ‘광고회원’ 등록 요청을 심사하여 다음 각호의 경우 해당될 경우 ‘광고회원’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등록절차 또는 양식에 어긋난 등록 또는 허위로 등록을 요청하는 경우
        나. 법령 또는 ‘회사’의 정책에 어긋나거나 일반적으로 수용할 수 없는 상품의 광고를 목적으로 등록을 요청하는 경우
        다. 광고회원 등록 요청자가 기존에 ‘회사’로부터 3회 이상 경고를 받거나 강제 퇴점 처리된 이력이 있는 경우
        라. ‘광고회원’ 승인 심사 당시 ‘광고회원’ 등록 요청자가 판매하는 상품 또는 운영하는 사이버몰에 대하여 이용자 불만이 광범위하게 발생하거나 사회적 물의를 야기하고 있는 경우
        마. ‘회사’의 우호적인 대외 이미지 또는 명예를 훼손하였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등록이 금지되거나 거절된 자가 타인의 명의로 부당하게 등록을 요청하는 경우
        사. 광고회원 등록요청의 승인 심사 시 광고회원 등록을 요청한 자가 휴∙폐업 또는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따른 파산 또는 회생절차의 개시신청을 하는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아.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광고회원 등록을 요청하는 경우
        자.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반하고 있는 경우

      4. ‘광고회원’ 등록을 요청하는 자는 전항의 사유를 발견할 경우 즉시 이를 수정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해태하거나 지연하여 승인이 거부될 경우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광고회원’ 등록 요청을 심사 후 승인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등록 요청자는 ‘광고회원’ 등록이 완료된 후 ‘회사’에 광고 서비스를 의뢰함으로써 ‘광고주’로 ‘회사’의 광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제6조(상품 광고의 게재 및 판매, 취소)

      1. ‘광고주’는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품질 기준에 어긋나는 상품의 광고를 게재할 수 없으며 광고의 기획, 제작, 게재 시에도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귀속됩니다.

      2. ‘광고주’는 상품 광고를 게재함에 있어 ‘회사’가 정한 양식, 절차, 시스템을 준수하고 이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3. ‘광고주’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브랜드 또는 상품 광고를 게재함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와의 별도 약정에 따라 게재 시점과 기간을 정합니다.

      4. 상품광고의 게재 시 게재된 상품의 가격, 재고, 사양, 내용 등 모든 상품 정보와 품질보증, 하자보수 등은 ‘광고주’의 책임으로 철저히 관리하거나 제공하여야 하며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즉시 이를 갱신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임의로 광고의 중단, 수정, 위치 변경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주’는 ‘회사’의 조치가 부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그 이유를 명시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상품에 대한 광고의 경우. 단, ‘회사’ 사전 논의가 이루어진 때에는 그리하지 않습니다..
        나. 본 약관에서 정하는 내용을 위반한 광고인 경우.
        다. 광고가 잘못된 위치에 게재되었을 경우(ex. A 카테고리 광고가 B 카테고리에 게재된 경우 등).
        라. 서비스의 변경으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ex. 카테고리의 조정 등). 단,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변경 적용 7영업일 전에 ‘광고주’에게 고지합니다..

      6. ‘회사’는 리스팅 방식 또는 가격비교 방식으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광고주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광고주’가 요청한 위치에 광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5개 이상의 ‘광고주’가 동시에 동일한 상품의 광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광고의 노출은 무작위로 이루어집니다.

      8. ‘회사’는 ‘광고회원’의 요청으로 3개월 이상 광고 서비스의 의뢰를 받은 경우, ‘브랜드존’을 함께 서비스 합니다. 다만, ‘광고주’와의 계약 종료에 따라 광고상품의 게재가 종료된 경우 해당 ‘브랜드존’은 ‘회사’의 판단에 따라 존치 여부를 결정합니다.

    2. 제7조(고지 의무)

      1. ‘광고주’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소정의 표시사항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게시하여야 합니다.

      2. ‘광고주’는 광고 상품을 게재함에 있어 관계 법령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하며, 법령에서 정한 사항을 반드시 이용자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3. 제8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 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테러, 해킹, 장비의 고장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에는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여야 하고,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사유로 인해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복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따른 파산 또는 회생절차의 개시신청을 하는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가 발생하여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광고주’에게 이를 통지한 날로부터 15일이 경과한 때에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광고주’에게 손해가 발생하지 아니 하도록 가능한 노력을 다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4. 제9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광고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서비스의 문제점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으로 그 문제점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단, 신속한 해결이 곤란한 경우에는 ‘광고주’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3. 본 약관 제8조 제1항,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광고주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제10조(광고주의 의무)

      1. ‘광고주’는 신의에 따라 광고를 성실하게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상품광고 등이 제반 법령과 이 약관에 위반되지 않도록 관리 및 운영하여야 합니다.

      2. ‘광고주’는 허위 또는 과장 광고를 해서는 안되며,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광고주’는 이 약관에 따른 제반 등록절차를 성실히 이행하고, 약정된 수수료를 적기에 ‘회사’로 납입하여야 합니다.

      4. ‘광고주’는 ‘회사’가 ‘광고주’에게 고지시에 이용하는 이메일, 공지사항, 등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5. ‘광고주’는 자신의 귀책사유로 인해 제3자와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즉시 ‘회사’를 면책시킬 의무가 있으며,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이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6. ‘광고주’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광고를 등록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하고,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7. ‘광고주’는 로그인을 위한 정보(ID 및 Password)를 자신의 책임 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사’는 ID 및 Password 분실로 발생하는 ‘광고주’의 손해 또는 손실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8. ‘광고주’는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등의 자동화된 수단을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속하거나 다른 ‘광고주’의 계정에 접속하여 본 서비스의 컨텐츠 및 정보를 복사하거나 모니터링 할 수 없습니다.

      9. ‘광고주’는 부당하게 ‘회사’의 서비스를 방해하는 제3자의 행위를 인지하고서도 해당 제3자와의 거래를 계속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0. ‘광고주’는 어떠한 경우에도 방법을 불문하고 직접 또는 제3자를 활용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큰 부하를 야기하거나, 기타 ‘회사’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할 수 없습니다.

      11. ‘광고주’는 자동화된 방법 또는 기타 부정한 방법 등을 통하여 본인 또는 타 ‘광고주’의 광고상품에 대한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 또는 증가하게 하거나 광고 상품을 판매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2. ‘광고주’는 ‘회사’에 광고 서비스를 의뢰하기 전 충분한 검토를 거쳐 광고 게재와 지속 여부를 결정해야 하며, 1개월 이내에 광고상품 서비스의 철회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6. 제11조(회사의 면책)

      1. ‘회사’는 ‘광고주’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광고주’가 게재한 광고에 포함된 정보, 자료, 사실 등을 이용자가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 또는 불이익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에 대하여는 ‘광고주’가 이용자에게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광고주’가 본 약관 제10조 각 항을 위반하여 광고주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 제12조(상품 및 컨텐츠의 등록 제한 규정)

      1. ‘광고주’는 다음 각호의 상품 광고 및 컨텐츠를 서비스에 게재할 수 없습니다.
        가. 소프트웨어 OEM제품, 복제품, 비매품, 장물, 습득물, 불법 영상물, 음란물, 불법 의약품, 상장 주식 등 법령 등 관련 규정에 의하여 임의적이고 자유로운 유통이 금지되는 상품
        나. 법령 및 관계 행정기관의 고시, 명령 등에 의하여 사이버몰에서 판매할 수 없는 상품
        다. 청소년 보호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은 청소년유해물
        라. 초상권, 지적재산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 상품 및 상품 광고
        마. 행복쇼핑 운영정책 상 취급이 불가한 상품

      2. ‘회사’는 관련 법령상 광고상품의 판매 또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행정기관의 인허가가 필요하거나 또는 제3자로부터 권리침해 등의 주장이 있는 경우 ‘회사’는 상품 광고 및 컨텐츠를 삭제 또는 중지하거나, 해당 증빙 자료를 ‘광고주’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광고주는 증빙 자료를 즉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3. ‘광고주’는 본 조 제1항과 제2항을 위반하여 상품 광고 및 컨텐츠를 게재하거나 판매한 경우 그로 인한 모든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를 즉시 광고주의 비용과 책임으로 면책시켜야 합니다.

    2. 제13조(이용자 보호)

      1. ‘광고주’는 광고 서비스의 이용 과정에서 취득한 정보를 당해 거래의 이행에 필요한 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이의제기 등에 대하여 ‘광고주’의 서비스 이용 벌점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체적인 내용은 별도의 공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개인정보보호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일정 기간동안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광고회원’의 정보는 분리 보관 또는 파기할 수 있습니다. 단, 수수료 잔액이 남아있어 서비스의 지속 이용이 가능한 때에는 그리하지 않습니다.

    3. 제14조(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광고주’가 판매 또는 공급하는 상품 판매에 대하여 대리할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광고주’의 대리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광고주’가 판매 또는 공급하는 상품의 존재나 안전성, 적법성 등 일체의 정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광고주’가 제공하는 상품광고의 효과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을 제공하지 아니하며, ‘광고주’는 자신이 의도한 광고효과의 미흡 등을 이유로 회사에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4. 제15조(기밀유지)

      1. ‘회사’와 ‘광고주’는 본 약관의 체결 및 이행으로 취득한 상대방의 경영정보, 영업비밀, 고객정보 등 제반 비밀사항에 대해서는 거래 종료 이후에도 그 사항을 상대방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 공개, 누설하거나 타 목적에 사용해서는 안 되며 상대방의 요구하는 비밀사항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5. 제16조(수수료 정책)

      1. ‘광고주’는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계약된 기간 동안 수수료를 ‘회사’에 납부하여야 하며, ‘회사’가 정한 기한까지 이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수수료와 납입 기한은 ‘회사’와 ‘광고주’가 체결하는 ‘행복쇼핑 광고게재 신청서’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6. 제17조(수수료 결제 방식 및 결제수단)

      1. ‘광고주’는 ‘회사’와 체결한 계약에 따라 ‘회사’가 지정한 계좌로 수수료를 입금하여야 합니다.

      2. 수수료의 금액, 납입방법, 납입기한 등은 별도의 계약으로 정하고, ‘광고주’와 ‘회사’가 합의해 작성하는 ‘행복쇼핑 광고게재 신청서’에 따릅니다.

    7. 제18조(수수료 환급 및 환불)

      1. ‘환급’이라 함은 ‘광고주’가 선결제한 광고상품의 게재에 대한 수수료를 반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광고주’의 부득이한 상황으로 ‘광고주’가 ‘회사’에 계약기간 이전에 광고상품 서비스 해약을 요청할 경우, ‘회사’는 이를 별도 정책으로 정하고 ‘행복쇼핑 광고게재 신청서’에 정한 바에 따라 위약금을 제외한 금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계약기간이 1개월인 경우에는 환급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광고주가 납입한 수수료를 환급 또는 환불 처리합니다.
        가. ‘광고주’가 수수료를 납입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약정된 광고 서비스를 제공 받지 못한 경우
        나. 광고주가 수수료를 미리 납입하고 그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 받지 않은 상태에서 본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충전금 잔액 전액 환급
        다. 광고주가 본 계약의 해지를 요청했을 때 소진되지 않은 수수료가 존재하는 경우
        라. 서비스 장애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광고상품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납입된 광고비를 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장애발생시간 만큼 환급
        마. ‘광고주’는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급(또는 환불)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급(또는 환불) 신청이 정당함을 심사한 후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명된 경우 환급(또는 환불)합니다.

    1. 제19조(손해배상 등)

      1. ‘회사’와 ‘광고주’는 자신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제20조(서비스 내역 제공)

      1. ‘회사’는 ‘광고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EC호스팅 사업자를 통하거나 혹은 직접 데이터 수집을 위한 기술적 수행을 요청할 수 있으며, ‘광고주’가 이를 수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역의 제공 범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광고주’는 정확한 서비스 내역을 제공받기 위해, 회사나 EC호스팅 사업자가 요청하는 기술적 요청에 대해서 특별한 사유가 없을 경우 ‘회사’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기술적으로 요청한 내용에 대해서 ‘광고주’는 임의로 변경할 수 없으며, 다른 용도로 활용해서는 안 됩니다.

      4. ‘회사’는 수집된 데이터에 대한 권한을 가지며,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에 한정하여 데이터를 가공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광고주’에게 제공한 서비스 내역을 광고주는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제21조(계약의 해지 등)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광고주’에 대한 서비스를 중단하고,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광고주’가 등록 시 작성하거나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되는 경우
        나. 법령 또는 본 약관 및 ‘회사’의 정책을 위반한 경우
        다. ‘광고주’가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 이나 브랜드 또는 미니샵 등에 대하여 이용자 불만이 광범위하게 발생하거나 사회적 물의를 야기하고 있는 경우
        라. ‘광고주’가 공급 또는 판매하는 상품 또는 운영하는 미니샵으로 인하여 ‘회사’의 우호적인 대외 이미지나 명예를 훼손하였거나 훼손할 우려가 큰 경우
        마. ‘회사’의 정책에 따라 등록이 금지되거나 거절된 자가 타인의 명의로 부당하게 등록을 요청하는 경우
        바. ‘광고주’가 휴∙폐업 또는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따른 파산 또는 회생절차의 개시신청을 하는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사.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2. 전항에 따라 ‘회사’가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 있어서 그 해지의 사유가 법령 및 운영정책의 심각한 위반 등에 해당하여 객관적으로 ‘회사’와 ‘광고주’ 사이의 신뢰관계의 회복이 어려운 정도의 현저한 것일 경우에는 ‘회사’는 ‘광고주’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하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 대하여 기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직권 해지 할 수 있습니다.

      3. ‘광고주’는 본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해지 희망일로부터 2영업일(주말, 공휴일 제외) 전에 반드시 그 사유를 기재하여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계약 해지를 신청 하여야 합니다.

      4. ‘광고주’는 계약의 해지일로부터 1개월 이후부터 광고상품 서비스를 재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 의해 계약이 직권 해지되었거나 ‘회사’의 사이트 운영정책상 불가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재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제22조(통지의무 및 권리양도)

      1. 본 약관에 의한 모든 권리와 의무는 ‘회사’의 서면 승낙 없이는 제3자에게 양도될 수 없습니다.

      2. ‘광고주’의 타인에 대한 양도 또는 재판매가 적발되었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거나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제23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등)

      1.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와 ‘광고주’가 합의해 작성하는 ‘행복쇼핑 광고제재 신청서’에 따릅니다.

      2. 본 약관과 ‘행복쇼핑 광고게재 신청서’에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회사’와 ‘광고주’가 상호 협의하여 해결하거나 상관례에 따릅니다.

      3. ‘회사’와 ‘광고주’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4. ‘회사’와 ‘광고주’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하는 것으로 합니다.

  1. 부칙

      • 본 약관은 2016년 12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