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쇼핑 이용약관

※ 행복쇼핑 및 행복쇼핑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시행일자 : 2016년 9월 12일

행복쇼핑의 회원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제 1장 총칙

    1. 제1조(목적)

      • 이 약관은 행복쇼핑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이하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관계 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통칭)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인터넷,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하여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을 준용합니다.」

    2. 제2조(용어의 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상품의 구매 정보와 ‘해피포인트’를 회원에게 제공하고, 구매를 돕기 위해 ‘미니샵’을 개설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서비스 공간을 의미합니다.

      2.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 가격과 ‘상품정보’, 회사와 계약을 통해 제휴 및 입점한 ‘미니샵’을 통한 구입처 제공 등을 아우르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요청하는 기본정보를 회사 측에 제공함으로써 자격을 득한 자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사용자를 말합니다.

      4. ‘미니샵’이란 회사와 계약을 맺고 사이트 내에 영업장을 개설해 상품을 회원에게 판매하는 공간으로, 회사가 제시하는 정책에 동의하고 이에 따르는 매매안전장치와 소비자보호∙배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내 마켓플레이스입니다.

      5. ‘해피포인트’란 서비스의 이용 장려와 회원 우대정책으로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가상의 화폐를 의미합니다.

      6. ‘상품정보’란 회사가 서비스를 위하여 사이트 내에 게시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로, 텍스트와 음향, 화상, 이미지 등 다양한 데이터를 이용해 가공된 웹페이지 형태의 콘텐츠를 지칭하며, 유형은 다음의 각 호와 같습니다.
        가. ‘회사’가 직접 제작한 상품정보
        나. ‘회사’와 계약을 통해 해당 상품정보에 대한 권리를 보유한 기업이 사용권을 회사에 제공 상품정보

      7. ‘가격정보'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상품의 가격정보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텍스트∙음향∙영상∙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콘텐츠, 또는 이를 포함하고 있는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9. ‘미디엄(Medium)’이란 회사가 서비스를 위해 개설한 사이트 내에 최신 제품의 출시기사, 기획기사, 리뷰기사, 회원의 사용기 등 각종 콘텐츠를 집약해 제공하는 정보 제공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3. 제3조(약관의 명시와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의 정보를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규정된 내용 중 구매취소∙일부취소∙환불 등 중요한 내용을 소비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이용해 이용자의 확인을 구합니다.

      3.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기존 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 사유를 적용일자 일십오(15)일 전부터 명시하며,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그 적용일자 삼십(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 기간 동안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거나 탈퇴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제 2장 서비스

    1.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전자상거래(통신판매 중개 서비스 포함) 및 부가 서비스
        나. 각종 상품의 상품정보 및 가격정보 제공 서비스
        다. 미디엄(Medium) 페이지를 통한 콘텐츠 서비스
        라. 우수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
        마. 기타 회사가 정하는 관련 서비스

      2. 회사는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와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수리, 통신의 두절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제 3장 회원가입 및 개인정보

    1.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신청에 있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단,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반려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14일(2주)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상의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인 자에 한함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전자우편, 회원정보수정 등의 방법으로 즉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을 겨우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를 해야 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해피포인트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이 소멸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한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3. 제8조(회원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제9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수집 당시 회원에게 고지한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 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의 사이트(제2조 제1항에서 정한 범위 내)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기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나.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다. 미니샵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라.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5. 제10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공지사항(고객센터)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합니다.

      3. '회원이 회사에 통지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지정하는 방식과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러한 통지 절차 또는 내용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통지를 수령하지 아니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제11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4. 제 4장 마켓플레이스 서비스

    1. 제12조(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미니샵을 개설한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판매상품에 구매의사를 표시하여서는 아니 되고, 판매자의 상품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사는 구매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구매자의 해당 아이디(ID)[해당 아이디(ID)와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ID) 포함]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구매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아니 되고,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7.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판매자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8. 구매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9. 회사는 구매자가 상품을 주문한 후 5영업일(토요일과 공휴일 제외) 이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주문을 취소한 것으로 간주하여 이를 자동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구매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주문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2. 구매자는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판매자 등으로부터 상품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상품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구매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13. 미성년자가 사이트를 통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제13조(매매보호서비스의 이용)

      1. ‘매매보호서비스’라 함은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구매자가 대금을 결제하는 경우에, 구매자의 결제대금 보호를 위하여 판매자가 의무가입한 공인 금융기관의 ‘전자보증서비스’와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미니샵을 개설한 판매자로 하여금 전자보증서비스나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중 하나, 또는 둘 모두를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합니다.

      3. 회사는 매매보호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하는 것이 아닌 것은 물론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의무를 대행하는 것도 아닙니다.

      4. 구매자는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하여 구매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 등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구매자는 판매자가 매매보호시스템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자 등에 대하여 회사에게 그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6. 구매자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해당 상품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 회사에 대하여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배송완료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구매확정기간 내에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합니다.

      8. 결제대금예치서비스는 제6항에 따른 의사표시가 있거나 제7항에 따른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되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 종료됩니다.

      9. 구매자는 매매보호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해당 구매 건에 대하여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3. 제14조(구매 신청)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가. 상품의 검색 및 선택
        나. 받는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다.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다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마. 상품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 의 확인에 대한 동의
        바. 결제 방법의 선택

      2. 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미니샵 내에 작성한 상품정보와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가격 등의 거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판매자가 상품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하여 직접 제작하거나 계약업체를 통해 제공받는 방식으로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라도, 이용자는 상품 구매 시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미성년자의 상품구매 시 법정 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기타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4. 제15조(배송 및 거래완료)

      1.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 구매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붇마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합니다.

      3.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자의 구매확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구매자는 구매확정 등의 의사표시를 하였거나 자동구매확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상품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상품구매대금의 환불, 상품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5. 제16조(지급방법)

      1. 사이트에서 미니샵을 개설한 판매자를 통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가.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나.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다. 온라인 무통장입금
        라. 해피포인트 등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마. 회사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바.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6. 제17조(청약철회 등)

      1. 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구매자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가. 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나.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바. 그 밖에 법령에 따른 반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3. 구매자는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5. 구매자는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6.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그 밖에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7. 판매자는 구매자가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8.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자로부터 주문취소 요청를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해 결제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그 사유를 파악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구매자에게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해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0. 회사는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11. 회사는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해당 신용카드 결제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아니합니다.

      12. 구매자가 상품준비 중 상태에서 해당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에 해당 주문 및 결제는 즉시 취소처리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된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야 하고,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7. 제18조(회원의 금지행위)

      1. 판매자와 구매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3.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4.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는 금지됩니다.

      5.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부당한 이용행위 또는 시스템 부정행위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5. 제 5장 저작권 및 권리관계

    1. 제19조(저작권 및 게시물의 관리)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 중 회사가 사용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한 바, 별도의 정책이나 공지를 통해 자유로운 사용을 인정한 저작물에 대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작성하는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가.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다.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라.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등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바.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규칙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 게시글이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인 경우
        아.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자.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원 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7.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6. 제 6장 분쟁조정 및 면책

    1. 제20조(분쟁조정)

      1.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 이를 합리적이고 원활히 조정하기 위한 분쟁조정센터를 운영합니다.

      2. 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조정에 신의칙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2. 제21조(회사의면책)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제 7장 기타

    1.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2. 제23조(기타 사항)

      1.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약관의 효력이 발생하고 회원의 지위를 유지하는 기간 동안 본 약관의 효력은 유지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이트를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동의 없이 이 약관 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4.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 가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8. 부칙

      • 이 약관은 2016년 9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