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쇼핑 이용약관

※ 행복쇼핑 및 행복쇼핑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시행일자 : 2016년 9월 12일

행복쇼핑의 판매회원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제 1장 총칙

    1. 제1조(목적)

      • 이 약관은 행복쇼핑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이하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마켓플레이스 서비스 서비스(이하 ‘미니샵’)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판매회원 사이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2조(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따릅니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판매회원와 이용자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고 합니다)을 거래할 수 있도록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Market Place)을 말합니다.

      2. ‘미니샵(Minishop)’이라 함은 판매회원이 회원에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회사가 사이트 내에 마련한 가상의 영업장으로, 판매회원은 미니샵을 통해 제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3. ‘판매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미니샵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아울러 미니샵을 이용하여 실제로 상품을 판매하는 자를 말하기도 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행복쇼핑 이용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구매자’라 함은 판매회원가 판매하는 상품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미니샵을 통하여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회원을 말합니다.

      6. ‘관리비’라 함은 판매회원가 미니샵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로부터 받는 각종 서비스에 따른 대가로 회사에 대하여 지불하여야 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7. ‘해피포인트’라 함은 상품구매시에 해당 상품구매대금에서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 상당의 금액만큼을 적립받을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쿠폰으로서, 그 사용대상∙방법∙기한 및 제한사항 등은 행복쇼핑의 관련화면(초기화면, 연결화면 포함)에 표시됩니다. 다만, 해피포인트의 종류 및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해피포인트 사용에 따른 할인액 중 판매회원의 부담 부분은 판매회원의 예치금에서 자동 차감됩니다.

      8. ‘예치금’이란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과 판매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판매회원이 회사 측에서 제공하는 가상계좌에 예치하는 금액으로, 판매회원이 회사에 지불해야 하는 관리비, 판매수수료와 회사가 판매회원에게 지불해야 하는 해피포인트의 환급 등 각종 수수료와 포인트의 정산을 위해 예치하는 금액입니다. 예치금은 회사와 판매회원이 별도의 ‘개별약관’을 통해 그 금액이 규정되며, 판매회원은 해당 약관에 명시된 최소비용을 유지해야 합니다. 다만, 예치금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9. ‘상품콘텐츠’라 함은 상품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로서, 상품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텍스트, 음성, 화상, 이미지 등의 정보 또는 자료(해당 정보를 구성하는 개별 이미지 등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3. 제3조(약관의 명시와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과 함께 미니샵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판매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행복쇼핑의 관련화면(초기화면, 연결화면 포함) 등에 게시합니다.

      2. 약관에 대한 동의는 당사자 상호 간의 날인에 의해 작성된 계약의 체결과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3. 회사는 이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을 별도의 ‘이용정책’으로 규정할 수 있고, 이를 행복쇼핑의 관련 화면 및 판매회원의 전자메일∙SMS 등을 등을 통하여 공지하며, 이러한 이용정책은 이 약관과 더불어 미니샵 서비스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4. 약관은 회사와 판매회원 사이에 성립되는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이고, 회사는 특정 서비스에 관한 내용을 별도의 약관(이하 ‘개별약관’)에 규정할 수 있으며, 이를 행복쇼핑의 관련 화면 등을 통해 공지하고 판매회원이 이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이 약관과 더불어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5. 개별약관은 판매회원이 이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6. 회사가 약관(또는 이용정책)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또는 이용정책)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판매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때에는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행복쇼핑 관련 화면 및 판매회원 관리페이지로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SMS 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7.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또는 이용정책)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판매회원에게 7일 기간(판매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때에는 14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판매회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판매회원이 개정 약관(또는 이용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제4조(판매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서면, 전자우편 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판매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판매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를 하여야 할 경우에는 행복쇼핑의 관련 화면에 해당 내용을 1주일 이상 게시하거나, 판매회원의 전자메일∙SMS 등을 통해 통지함으로써 제1항에 따른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5. 제5조(미니샵 서비스의 목적 및 회사의 지위)

      1. 회사가 사가 제공하는 미니샵 서비스는 판매회원과 회원이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행복쇼핑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중개∙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미니샵 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고, 판매회원이 미니샵에 등록한 자신의 정보, 상품정보 및 그 상품판매와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미니샵 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상품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회원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구매자와 판매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각 당사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4. 회사는 미니샵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5. 회사는 판매회원과 구매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아니하고,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운영하는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해당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존중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판매회원이 게재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가.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판매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권리 등을 침해하는 경우
        다. 판매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한 경우

      7. 회사는 제2항 및 제6항과 관련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그 밖의 비용을 지출한 경우에는 귀책사유 있는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6. 제6조(회사의 일반적 준수사항)

      1. 회사는 서비스이용료 등의 결정과 관련하여 다른 경쟁 사업자와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가격인하, 기획전 참여 등을 부당하게 강요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사는 판매회원 사이에 서비스이용료 등을 다르게 정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다른 경쟁 사업자와의 거래 금지를 강요하거나 다른 경쟁 사업자와 거래한다는 이유로 불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2. 제 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1. 제7조(판매회원 가입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판매회원으로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판매회원신청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판매회원동의서’ 및 ‘미니샵기본세팅요청확인서’ 양식에 따라 신원정보 등의 필요한 사항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신청자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미니샵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제1항에 따른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승낙의 의사표시를 제4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 또는 해당 화면에 게시하고, 해당 이용계약은 승낙의 의사표시가 판매회원신청자에게 도달하거나 게시된 때에 성립합니다.

      3. 이용계약의 기간은 판매회원이 이 약관에 대한 동의를 한 날로부터 판매회원이 퇴점의사를 우편, 팩스, 유선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 측에 통지하는 날의 익월 동일까지로 합니다.

      4. 회사는 판매회원이 퇴점의사를 회사에 통지한 후 기존에 판매된 제품의 서비스 등을 위하여 약 1개월간 해당 미니샵의 노출을 유지합니다. 다만,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판매회원이 우편, 팩스, 유선 또는 기타 방법으로 퇴점의사를 회사에 통지한 시점으로부터 1개월 이후 판매회원이 유지하던 예치금의 차액을 반환합니다. 다만, 판매회원이 회사측에 손실을 끼친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제1항에 따른 가입신청은 만 19세 이상의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고, 가입신청자는 본인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본인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따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가입신청을 한 판매회원신청자에게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고, 본인확인 절차를 취할 수 없는 판매회원신청자에게는 본인확인을 위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판매회원신청자에게 회사와의 거래관계에서 계약위반, 법령위반 등의 사실이 있는 경우
        나. 판매회원신청자가 제공한 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및 오기 등이 있는 경우
        다. 미성년자인 경우
        라. 본인 신청이 아닌 경우
        마. 이미 가입된 판매회원과 성명,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등 중요 가입정보가 중복되는 경우
        사. 기존 이용계약이 해지∙해제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의 재가입신청인 경우
        아. 그 밖에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신청인 경우

      9.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판매회원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에 필요한 증빙자료∙추가 정보 및 그 밖에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제4조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판매회원신청자가 제1항∙제9항 및 제8조에 따른 증빙자료 또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라.그 밖에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승낙유보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0. 판매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서의 수정 또는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게 해당 변경사항을 즉시 알려야 합니다.

      11. 판매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거나 등록된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고, 관련 증빙자료를 즉시 제공하여야 합니다.

      12. 판매회원은 제9항 및 제10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정확하지 않은(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은 경우 포함) 정보를 제공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자신 및 타인의 손해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13. 이 약관에 동의한 판매회원은 회사가 관련 법령과 정부시책에 따라 시행하는 통합전자결제 서비스(PG), 결제대금예치(Escrow), 전자보증서비스(Usafe) 가입 및 관리 등의 업무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제8조(증빙자료 제공 등)

      1. 회사는 판매회원이 제7조 제1항 및 제6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판매회원이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해지, 판매활동의 제한 또는 예치금의 반환 보류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와 관련된 위험과 책임은 해당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3. 제9조(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판매회원이 이용계약을 위하여 제공한 정보를 판매회원이 동의한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고,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해당 판매회원에게 그 목적 등을 고지하고 이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아니하고,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판매회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며,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판매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이용계약의 체결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판매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제3자에게 판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판매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그에 관한 사항을 고지합니다.

    4. 제10조(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판매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을 부담하고, 자신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판매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또는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판매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이를 즉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5. 제11조(계약해지 등)

      1.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판매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에게 의견제출의 기회를 사전에 부여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명예, 신용 및 그 밖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관련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제7조 제6항에 따른 승낙거부사유가 있는 경우
        라. 판매회원이 회사로부터 요청받은 정보 또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제공한 경우
        마.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 등이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2개월간의 거래건 중 30%이상의 거래 건에서 제기된 경우
        바. 제24조를 위반하여 금지행위를 한 경우
        사. 이용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한 경우
        아. 그 밖에 회사가 합리적인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는 경우

      2.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이용계약을 정상적으로 이행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그 상대방에게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고 그 시정을 요구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나.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가 있거나 이에 해당할 상당한 우려가 있는 경우
        다. 법률, 법원의 판결이나 명령,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또는 행정지도 등 정부의 명령 등
        라. 가압류, 압류, 가처분, 경매 등의 강제집행 등
        마.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

      3. 판매회원은 회사에게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진행중인 모든 매매절차를 종료하고 구매자 및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4. 본 조에 따른 이용계약 종료는 당사자 일방의 해지의사가 그 상대방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판매회원에게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고, 종료사유 및 그 사유의 해소 여부를 고려하여 판매회원의 재가입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판매회원은 본 조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구매자의 보호를 위하여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 및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7. 본 조에 따른 이용계약의 종료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이 그 이전에 판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판매회원의 의무∙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6. 제12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또는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그 사실과 사유를 사전에 행복쇼핑의 관련 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사전에 게시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 게시 가능한 시점에 게시합니다.

  3. 제 3장 통신판매중개 서비스의 이용

    1. 제13조(통신판매중개 서비스 제공)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인 미니샵(Minishop)을 통하여 판매회원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회사는 미니샵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 카테고리(개별 상품 품목 포함)를 신규 혹은 추가로 지정할 수 있으며 지정된 상품 카테고리를 폐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체적인 시행시기, 내용 및 방법등은 판매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전에(상품 카테고리 폐지의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행복쇼핑의 관련 화면, 또는 전자메일∙SMS 등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가.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가격정보를 판매촉진을 위하여 포털, 가격비교 사이트 등 회사가 동의한 국내외 사이트 등에 노출할 수 있고, 판매촉진행사 등을 실시할 경우에는 등록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판매회원 정보 등을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행복쇼핑에 게재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재하는 미니샵의 노출 위치, 상품콘텐츠 등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상품콘텐츠 등 외의 사항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가격 등의 거래조건 비교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판매회원이 등록한 가격정보를 가격 등의 거래조건 비교방식의 서비스 및 그 밖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체적인 비교방식과 사용방식 등은 회사가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릅니다.
        라. 회사는 판매회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등을 판매회원에게 제공하는 한편, 필요한 경우에는 판매회원에게 설문 또는 정보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제14조(판매회원의 판매활동)

      1. 판매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상품 카테고리의 범위 내에서 미니샵 서비스를 이용한 판매활동이 가능하며, 판매하는 상품에 관한 정보와 거래조건에 관한 내용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칭: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직접 등록∙관리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판매하는 상품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 등은 이 약관 및 이용정책에 반하지 않는 한 서비스이용료 및 배송비 등을 고려하여 판매회원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회사는 구매자 피해방지를 위하여 상품대금 결제 방식 및 상품배송 방식, 배송료, 이벤트 지급 상한선 등 관련 사항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2. 판매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상품 카테고리의 범위 내에서 가격을 등록하는 경우 회사가 부당경쟁을 막고, 판매회원과 소비자간 건전한 상거래문화 확산을 위하여 제시한 최저가 이하의 가격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일상적인 특별이벤트와 기획전 등에서는 이 약관 및 별도로 규정한 이용정책에 따라 상품가격, 사은품, 배송료 등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3. 판매회원은 미니샵 서비스를 이용하여 성립된 상품의 판매가격 및 모든 거래조건 등을 포함한 구매계약을(배송조건, 설치조건, 보증조건, 할인조건, 하나 이상의 상품을 구입 시 제공되는 무료 또는 할인 상품 혜택, 취소조건, 교환조건, 반품조건 및 그 밖의 거래조건 일체를 말합니다)을 미니샵을 제외한 다른 판매경로{판매회원과 구매자의 사이의 모든 비대면(非對面) 및 대면(對面) 판매경로를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전자상거래를 이용한 판매, 점포 판매, 포털사이트 카페를 통한 판매 등}를 통한 판매로 유도하여서는 아니됩니다.

      4. 미니샵에 입점한 판매회원은 상품의 판매가격 및 거래조건(배송조건, 설치조건, 보증기간, 할인조건, 사은품, 반품조건, 교환조건 및 거래조건 일체)을 여타 판매경로(판매회원과 구매자 사이의 모든 비대면(非對面) 및 대면(對面) 판매경로)에 비하여 불리하지 않은 수준으로 정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에 의거해 판매회원이 이를 위반한 것으로 판단할 경우 시정과 소비자에게 보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판매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가. 판매회원은 미니샵에서의 상품판매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 이 약관, 개별약관 및 이용정책 등에 따른 의무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판매회원은 미니샵 및 관리자페이지 등에 허위의 정보를 입력하거나 사실과 다르게 정보를 수정하여서는 아니됩니다.
        다. 판매회원은 판매하는 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에는 구매자가 구매 결정 이전에 쉽게 알 수 있도록 이를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라. 판매회원은 자신의 미니샵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받은 유선전화 또는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여야 하고, 이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이를 수정하여야 하며, 대표번호 설정 후 매 3개월마다 또는 대표번호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마. 판매회원은 재고수량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바. 판매회원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회사 또는 행복쇼핑∙미니샵의 상호, 상표 및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 판매회원은 판매된 상품에 대한 보증 및 사후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아. 판매회원이 PC하드웨어, 조립PC를 판매하는 경우 원활한 사후지원을 위해 회사가 지정하는 AS 서비스에 의무가입하여야 합니다.
        자. 판매회원은 미니샵을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6. 회사는 판매회원 관리자 페이지를 통하지 않고 제3자인 외부업체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가격 또는 판매조건(배송조건, 설치조건, 보증조건, 할인조건 및 무료상품혜택, 취소조건, 교환조건, 반품조건 및 그밖의 거래조건)을 등록하는 경우에는 그 과정에서 유발되는 각종 기술적, 법적 문제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하고,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7. 회사는 판매회원이 본 조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판매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제한, 판매회원자격정지 및 이용계약 해지 및 그 밖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사가 입은 손해의 배상을 해당 판매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제15조(상품의 배송)

      1. 회사 구매자가 상품 구매에 따른 결제를 완료하는 경우에는 판매회원이 해당 구매자의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은 이용정책에 따른 기간 내에(구매자와 판매회원 사이에 상품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을 한 경우에는 그 약정기간 내에)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 관리자페이에 송장번호 등의 상품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고 구매자가 해당 상품의 공급절차 및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은 제2항에도 불구하고 배송 방식을 물류대행업체를 통한 배송이 아닌 자체배송으로 선택하여 상품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배송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판매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4. 판매회원은 제2항 또는 제3항에 따른 상품의 발송 완료 전에 주문 정보를 확인하여 해당 구매자의 주문이 취소되었는지 여부 등을 최종 확인하여야 합니다.

      5. 판매회원은 제2항 또는 제3항에 따른 상품 발송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6. 판매회원은 구매자가 귀책사유 없이 주문한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는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7. 회사는 판매회원이 제2항에 따른 기한 내에 해당 상품을 발송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판매회원에 대하여 상품판매 제한, 상품등록 가능 개수 제한 등의 패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4. 제16조(판매회원의 배송정보 입력 및 분쟁 처리 의무)

      1. 판매회원은 상품을 물류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경우에는 즉시 관리자페이지에 상품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상품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실제 물류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상품에 한하여 관리자페이에 상품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야 하며, 배송 위탁이 실제로 이루어지지 않은 상품의 배송정보를 입력한 경우에는 허위배송정보를 입력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정산금 지급 목적 등의 사유로 판매회원에게 배송완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은 그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판매회원이 제15조 제3항에 따라 자체배송을 하였으나 배송의 증명 또는 배송의 추적이 되지 않아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에는 해당 판매회원에 대하여 이에 대한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은 그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1영업일 이내에 관련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판매회원은 제1항을 위반하여 허위배송정보를 입력하거나 제2항 및 제3항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또는 구매자의 손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판매회원에 대하여 구매자보호를 위한 배상 요구 또는 구상권 행사 및 패널티 부과 등의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5. 판매회원은 구매자로부터 상품의 배송과정에서 하자가 발생한 것으로 분쟁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자신의 책임으로 하자발생의 원인을 규명하고 분쟁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5. 제17조(취소, 교환 및 반품 등)

      1. 판매회원은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경우에는 즉시 해당 사실을 구매자 및 회사에게 통보하고 구매자에게 이 같은 사실을 통지해야 합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은 구매자의 혼선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마이페이지 상의 주문취소 절차를 상세하게 안내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정책에 따라 판매회원이 구매자로부터의 주문취소, 교환 또는 반품 요청을 받은 건에 대하여 환불, 발송확인 또는 교환 등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주문 건을 조속한 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조치합니다.

      3. 판매회원은 상품의 하자나 오배송의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반품 또는 교환 배송비를 부담시켜서는 아니 되고, 반품 배송비를 선결제한 구매자가 반품상품 발송 시 추가 부담한 배송비를 구매자에게 신속히 반환하여야 합니다.

      4. 판매회원은 구매자가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배송완료일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판매회원의 상품발송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경우에는 그 요청에 따른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가. 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나.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판매회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바. 그 밖에 법령에 따른 반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5. 제4항에도 불구하고, 구매자는 배송된 상품이 표시 또는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상품배송일로부터 90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해당 상품의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은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에 대한 반품 또는 교환처리 등을 하여야 합니다.

      6. 판매회원은 행복쇼핑의 관련 화면 및 관리자페이지 등을 통하여 고객의 반품신청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이 고객의 반품신청 등을 확인하지 못한 것은 판매회원의 과실로 인정되며, 판매회원은 이를 이유로 고객의 반품요청 등을 거부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7. 판매회원은 구매자의 청약철회 및 반품 등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 및 반품 등이 제한된다는 사실을 전자상거래법 제17조제6항에 따라 상품의 포장, 해당 상품 관련 페이지 및 그 밖에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그 제한 사유를 게재하여야 합니다.

      8. 판매회원은 구매자가 제4항 또는 제5항에 따라 배송받은 상품에 대한 반품 또는 교환을 원하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반품절차를 정확히 안내한 후 구매자의 요청에 따른 반품 또는 교환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9. 판매회원은 판매상품에 대하여 하자 또는 사용상의 안전성 결함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에 대한 전량 리콜(수리, 교환, 회수 및 환불)을 진행하여야 하고,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제18조(판매대금의 정산)

      1. 판매회원은 서비스이용료 및 배송비 등을 고려하여 미니샵을 통하여 판매하는 상품의 판매대금(이하 ‘판매대금’ 이라 합니다)을 회사가 제시하는 기준가 이상의 금액에서 자유롭게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판매회원에 대한 정산방법 및 구매안전서비스(전자보증 서비스·결제대금예치 서비스)의 운영 등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이용정책으로 규정하고, 관리자페이지 또는 해당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이를 고지합니다.

      3. 판매회원이 판매한 상품의 대금에 대한 정산은 판매회원 가입 시 회사의 규정에 따라 판매회원이 가입한 전자보증 서비스(Usafe) 또는 결제대금예치 서비스(Escrow)와 판매회원 사이에 정산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판매대금 정산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판매회원과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에는 해당 판매회원의 예치금을 1개월간 추가로 예치하여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한 환불, 교환 등 추가비용 또는 구매사고의 보상에 사용할 수 있으며, 1개월 후 추가지급에 사용한 나머지 금액을 해당 판매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의 클레임이 지속되고, 사고의 해결에 그 이상의 기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합리적 사유가 있을 경우에 회사는 예치기간을 최대 3개월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판매회원의 원활한 판매촉진을 위하여 판매한 상품의 배송완료 후 2영업일이 경과한 시점에서 구매자의 구매의사가 확정된 것으로 간주하여 결제대금예치 서비스(Escrow) 측에 판매대금 정산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판매회원은 회사가 관련 법령과 정부시책에 따라 시행하는 통합 전자결제 서비스(PG), 결제대금예치 서비스(Escrow), 전자보증 서비스(Usafe) 사용에 따르는 수수료를 부담합니다.

    7. 제19조(지급보류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통합전자결제서비스(PG) 또는 전자보증 서비스·결제대금예치 서비스 사에 판매회원에 대한 정산대금의 지급을 보류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의 판매상품과 관련 있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의 판매정지 등 필요한 조치를 추가로 취할 수 있습니다.
        가.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로서 ‘여신전문금융업법’ 상의 관련 규정에 따라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경우. 이 경우 회사는 최장 60일까지 해당 정산대금의 지급을 보류하도록 요청할 수 있고, 거래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자료를 해당 판매회원에게 요구할 수 있으며, 거래사실 여부가 확인된 이후 판매회원에게 해당 정산대금을 지급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제3자로부터 법원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을 통한 정당한 권한에 따른 판매회원에 대한 정산대금의 지급보류, 추심금 지급 요청 등을 받은 경우. 이 경우 회사는 그 지급보류 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그 요청액에 상당하는 정산대금을 지급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이를 지급하도록 통합전자결제서비스(PG) 또는 전자보증 서비스·결제대금예치 서비스 사에 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 판매회원이 법령, 이 약관, 개별약관 등의 이용정책을 위반한 경우
        라. 판매회원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 사실 등을 이유로 국가기관 또는 제3자로부터의 행정조치, 수사개시 또는 민원접수 등이 발생한 경우
        마. 회사는 판매회원이 구매자들로부터 다수의 클레임이 제기되어 추후 환불, 교환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에는 해당 정산대금의 지급을 일정 기간 보류하도록 통합전자결제서비스(PG) 또는 전자보증 서비스·결제대금예치 서비스 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바. 판매회원과 구매자 사이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정산대금의 지급 보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 그 밖에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는 판매회원에게 그 사실과 사유를 통지하고, 해당 판매회원은 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2일 이내에 회사에게 소명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은 제2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2일 이내에 소명자료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소명자료의 내용이 판매회원의 정당성을 입증하기 불충분한 경우에는 관련 분쟁이 종결될 때까지 제1항에 따른 조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제 4장 수수료 및 예치금 시스템 등

    1. 제20조(관리비 및 판매수수료)

      1. 회사는 서비스제공 비용, 시장상황, 판매회원의 거래업종, 취급 상품 품목 및 거래방식 등을 고려하여 관리비와 판매수수료를 책정합니다.

      2. 회사는 관리비의 종류와 부과 방식, 세금계산서 발행 등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이용정책으로 규정하고, 판매회원 가입 시 제공되는 ‘행복쇼핑 판매회원 신청안내’ 및 관리자페이지 등을 통하여 이를 고지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에는 관리비 항목을 신설 또는 변경할 수 있고, 서비스 종류에 따라 관리비의 산정 및 징수 방식 등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제2항에 따른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4. 회사는 판매회원의 상품판매대금의 일정부분을 판매수수료로 책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수수료의 요율, 부과 방식, 세금계산서 발행 등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이용정책으로 규정하고, 판매회원 가입 시 제공되는 ‘행복쇼핑 판매회원 신청안내’ 및 관리자페이지 등을 통하여 이를 고지합니다.

      5. 회사는 매월 첫 영업일에 판매회원에게 전월에 발생한 관리비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6.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추가로 신용카드 결제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다만, 판매회원이 무이자 할부 판매 등을 임의로 선택한 경우에는 해당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2. 제21조(예치금 시스템)

      1. 회사는 판매회원과의 원활하고 빠른 관리비 및 판매수수료 정산을 위해 예치금 시스템을 운영하며, 관리비와 판매수수료는 판매회원의 예치금에서 자동 차감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예치금 시스템의 초기 입금 금액과 최소 유지금액, 예치금 가상계좌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이용정책으로 규정하고, 판매회원 가입 시 제공되는 ‘행복쇼핑 판매회원 신청안내’ 및 관리자페이지 등을 통하여 이를 고지합니다.

      2. 회사는 판매회원과 구매자 사이에 구매계약이 체결된 즉시 판매회원의 예치금에서 판매수수료를 인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구매계약이 구매자에 의해 취소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즉시 해당 구매계약에 대해 인출한 수수료를 판매회원의 예치금 계좌에 환불합니다. 다만, 판매회원이 구매자의 동의 없이 임의로 해당 주문을 취소할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3.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주문한 후 결제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의사가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판매회원에게 판매수수료를 청구하지 않습니다.

      4. 판매회원은 회사의 이용정책이 규정하는 예치금 시스템의 초기 입금 금액 및 최저 예치금 이상 금액을 항상 유지해야 합니다. 만약 그러지 않을 때는 회사는 판매회원의 미니샵 판매활동을 제한하고 미니샵 노출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의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제22조(해피포인트 및 부가서비스)

      1. 판매회원은 구매자가 ‘해피포인트’를 사용한 경우에는 그 해피포인트의 내용에 따라 구매자의 상품구매대금을 할인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해당 상품에 대한 판매수수료는 해피포인트를 포함한 총 상품판매가액에 따라 적용되며, 회사는 총 상품판매가액 중 해피포인트로 결제된 금액을 판매회원의 예치금에 충전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른 해피포인트와 관련된 구체적 내용을 이용정책으로 규정하고 판매회원 가입 시 제공되는 ‘행복쇼핑 판매회원 신청 안내’ 또는 관리자페이지를 통해 이를 고지합니다.

      3. 회사는 판매촉진행사 및 판매회원이 자신의 상품 노출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기획전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판매회원이 부담하는 부가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요금 및 실시기간 등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이용정책으로 규정하고, ‘행복쇼핑 기획전’ 문서 또는 관련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이를 고지합니다.

  5. 제 5장 판매회원의 의무 등

    1. 제23조(의무위반 등)

      1. 회사는 이 약관, 개별약관 및 이용정책에 따른 의무,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판매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가. 패널티 부과
        나.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다. 특정 서비스 이용 제한
        라. 판매회원자격정지
        마. 이용계약의 해지
        바. 손해배상의 청구

      2. 회사는 제1항 각 호에 따른 조치를 할 경우에는 판매회원에게 그 사실과 사유를 사전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해당 판매회원과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음을 들어 항변할 수 있습니다.

    2. 제24조(개인정보보호)

      1. 판매회원은 판매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지득한 구매자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고, 이를 위반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른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는 한편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배송 등의 목적으로 판매회원에게 공개되는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상당한 기간이 경과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이 제1항을 위반하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에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수사기관 등이 관련 법령에 따라 판매회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한 경우에는 그 요청에 따라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제25조(금지행위)

      • 판매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직접 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허위구매 금지 : ’허위구매’란 판매회원이 매출증대, 파워셀러 선정 등을 위하여 본인 또는 타인의 ID를 사용하여 판매회원 본인의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2. 별도의 이익 추구 행위 금지 : ‘별도의 이익 추구 행위’란 판매등록상품의 판매 이외의 다른 이익 추구를 도모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예시) 인터넷 서비스 가입을 조건으로 하여 일정 금액을 부담하면 지급되는 사은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행위

      3. 직거래 관련 행위 금지 : ‘직거래’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지 않은 모든 거래로서, ‘직거래 관련 행위’란 직거래, 직거래 유도행위 및 구매자의 직거래 요청 수락 행위 등을 말합니다.

      4. 연락두절 금지 : ‘연락두절’이란 판매회원이 등록한 연락처를 통하여 구매자 및 회사가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일체의 연락이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5. 불성실한 고객 대응 금지 : 판매회원은 구매자의 문의(게시판, 긴급메시지, 고객응대 전화 등) 및 AS요청 등을 받은 경우에는 이를 신속하고 성실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6. 허위 배송정보 입력 금지 : ‘허위 배송정보 입력’이란 허위로 발송 사실을 입력하거나 발송하지 않은 상품에 대한 운송장 번호를 미리 입력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7. 합리적인 이유 없이 행복쇼핑 외의 다른 판매경로를 통해 판매하는 상품의 판매가격 및 거래조건 보다 고객에게 불리한 판매가격 및 거래조건의 상품 판매 금지

      8. 반복적인 배송지연 또는 배송오류 행위 금지

      9. 소비자의 민원접수 및 불만제기를 야기하는 부당한 내용과 방식의 상품 공급 행위 금지

      10. 구매자의 개인정보 침해행위 금지

      11. 법령 위반 행위 금지

      12. 그 밖에 회사 또는 미니샵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4. 제26조(품질보증 및 애프터서비스)

      1. 판매회원은 제조자와 연대하여 미니샵을 통하여 판매된 상품의 품질보증에 따른 사후관리(이하 ‘A/S’라고 합니다)에 대한 연대책임을 부담합니다.

      2. 판매회원이 정한 품질보증기간이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고시) 보다 짧을 경우에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이 우선 적용됩니다.

      3. 판매회원은 제조자 측에서 A/S를 할 수 없는 경우(병행수입상품, 제조자가 국내에 있지 않은 경우, 제조자 측에서 A/S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등)에는 자신의 책임 하에 수리, 교환, 환불 등의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제3항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이 구매자의 A/S 요청을 거부하고 구매자가 회사에 A/S를 요구할 경우에는 판매회원에게 품질보증에 관한 사항의 이행을 요구하거나 이에 대한 비용을 부담한 후 해당 판매회원에게 구상할 수 있습니다.

    5. 제27조(판매회원 등급 등)

      1. 회사는 고객과 판매회원 간의 신뢰 있는 거래의 활성화를 위하여 판매회원의 판매활동 및 고객의 만족도 등을 평가하여 판매회원 등급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은 등급에 따라 회사로부터 혜택 또는 불이익(패널티 포함)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판매회원 등급 제도에 관한 평가방법, 선정기준, 혜택 및 불이익 등의 구체적인 내용을 이용정책으로 규정하고, 관리자페이지 및 해당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이를 고지합니다.

  6. 제 6장 기타 사항

    1. 제28조(지식재산권 등)

      1. 판매회원은 회사가 판매회원에게 제공하는 상품 관련 상품콘텐츠를 회사가 규정하는 용도 외에 사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상품콘텐츠의 사용목적과 범위 등을 이용정책으로 규정하고, ‘행복쇼핑 판매회원 신청안내’ 및 관리자페이지 등을 통하여 이를 고지합니다.

      2. 판매회원은 회사가 제공한 상품콘텐츠를 임의로 수정, 편집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와 사전 협의에 따라 회사가 그 해당 상품콘텐츠의 이용목적 및 형태에 비추어 필요하다고 동의한 경우에는 회사와의 협의에 따라 수정, 편집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 내지 제2항은 이용계약의 종료 이후에도 유효하게 존속합니다.

      4. 회사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저작물(수입사, 또는 제조사로부터 제공받은 상품콘텐츠를 활용하여 회사가 제작한 2차적 저작물을 포함)에 관한 지식재산권(특허·실용실안·디자인·상표권과 저작권 포함)은 회사에게 있으며, 판매회원이 이를 회사의 허락 없이 사용한 경우에는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5. 본 조에서 정한 사항 및 관련 제반 사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이용정책에서 정하고, 관리자페이지 또는 관련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이를 고지합니다.

    2. 제29조(손해배상)

      1. 당사자 일방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 일방은 그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판매회원이 관련 법령 및 이 약관 등을 위반함으로써 회사 또는 행복쇼핑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 회사에 유·무형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판매회원은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제30조(비밀유지)

      1. 이 약관에서 ‘비밀정보’라 함은 각 당사자가 이 약관 및 이용계약 등과 관련하여 상대방으로부터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지득한 기술 및 영업상의 정보, 고객 정보를 비롯한 일체의 정보로서 문서, 컴퓨터 파일 등 그 형식과 방법을 불문하며, 이 약관 등에 규정된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의 내용을 포함합니다.

      2. 각 당사자는 비밀정보를 이 약관 및 이용계약 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용도 외의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에 의한 사전동의 없이는 비밀정보를 복사, 복제, 가공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판매, 발표할 수 없으며,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비밀정보가 외부에 유출될 경우에는 그에 대한 모든 책임(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배상 및 원상회복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는다)을 부담합니다.

      4. 본 조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당사자 사이에서 계속하여 존속합니다.

    4. 제31조(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행복쇼핑을 기반으로 한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인 미니샵만을 제공할 뿐이므로, 판매회원이 판매하는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 또는 구매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해당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운영하는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법 제20조제2항에 따라 판매회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구매자에게 제공하고, 판매회원은 해당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법적 문제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그 밖의 비용을 지출한 경우에는 해당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판매회원의 상품판매행위 등을 제한하거나 중단시킬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판매회원 자신 또는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판매회원, 구매자 또는 제3자의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판매회원이 관련 법령의 제·개정, 이용약관, 개별약관 및 이용정책의 변경 및 판매회원 공지사항 등에 대한 주의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판매회원의 피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8. 행복쇼핑에서의 거래는 판매회원의 현재 소재지와 판매회원이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 상태 등에 따라 제한 또는 지연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제32조(기타조항)

      1. 회사와 판매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2.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행복쇼핑 또는 관리자페이지 등을 통하여 판매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이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6. 제33조(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7. 부칙

      • 이 약관은 2016년 9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